리는 창업 이후 지금까지 피트니스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회원별로 과학적인 워크아웃 계획을 수립 • 시행하기 위해 “핏투비(Fit.To.Be)”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년 초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한 후 약 2달간 소수의 피트니스 센터를 선정해서 필드 테스트를 충분히 진행하고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수의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고 피트니스 센터별로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과금하는 다양한 방식, 피트니스 센터에서 오너나 트레이너가 필드에서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업무(Task)들, 그리고 그 업무가 수행되는 프로세스를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투비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대쉬보드, 상품등록, 회원등록(계약처리), 직원등록, 결제처리, 회원상태관리, 출석체크, 클래스 일정관리, 커뮤니티 운영 등 모든 피트니스 센터에서 사업운영상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필수적인 업무를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구현중입니다.

  • 재등록률 증가에 초점 : 핏투비는 피트니스 센터의 오너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사업적 목표가 기존 회원의 ‘재등록률(retention)’을 증가시키는데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회원들의 만료일을 기준으로 회원목록을 관리하고, 자동 알림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들의 클래스 예약을 유도함으로써 출석률을 증가시키는 등의 업무처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웹과 앱의 상호연동을 통해 동작 : 핏투비는 피트니스 센터의 오너가 데스크에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리자용 웹, 트레이너가 고객과 대면한 상태에서 필드에서 신속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트레이너 전용 앱, 회원들의 클래스 예약, 출석체크, 워크아읏 레코드 기록, 알림수신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회원용 앱이 상호 연동되어 동작합니다.
  • 과학적인 워크아웃 실행지원 : 피트니스 센터의 트레이너는  회원별 신체역량 평가에 기초하여 수백가지 운동 동작을 선택적으로 조합해서 회원의 목표에 적합한 워크아웃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피트니스 센터 오너님과 트레이너님들 !  핏투비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면 개별적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